속눈썹 영양제 제대로 바르는 법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고 눈의 아름다움을 높여줍니다. 요즘은 이렇게 멋진 속눈썹을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해요. 속눈썹을 연장하기도 하고 자석속눈썹과 같은 제품을 붙이기도 하고 속눈썹펌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잦은 속눈썹 시술은 속눈썹 자체의 건강을 저해하고 심해진다면 속눈썹이 끊기고 짧아지는 부작용도 존재하죠ㅜ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속눈썹의 영양을 챙겨주는 속눈썹 영양제는 많은 분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발하고 피부에도 영양을 챙겨주는게 필수인데 속눈썹한테두 영양을 챙겨줘야합니다. 하지만 이왕 사용하는거 사용할 때 최대의 효율을 추구해야겠죠? 한번 바를 때 제대로 발라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속눈썹 영양제 바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냥 슥슥 바르는 것 이외에 어떤 팁들이 있을까요?
1. 속눈썹 청결하게 유지하기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기 전에 속눈썹은 메이크업, 기름, 이물질 등으로부터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속눈썹 부분을 잘 헹구고 가볍게 털어 준비하세요
2. 유분기 제거
엥? 잘 헹구고 쌩얼에서 바르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유분기 제거 부분을 까먹으세요. 속눈썹 영양제를 잘 바르는 법의 중요한 기초 단계 중 하나가 기초화장품의 유분기를 빼는거에요. 얼굴을 깨끗하게 세안하고 로션, 아이크림, 수분크림 등을 발랐다면….특히 눈썹과 속눈썹에 닿게 막 문질렀다면….털에도 무조건 유분기가 묻었을테고 유분막이 생성돼요. 이 위에 영양제가 발라지면 좋은 영양 성분들이 흡수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럼 당연히 100% 효과가 나지 않겠죠? 가장 좋은건 기초화장품을 털을 피해서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서 속눈썹을 발라주는 거에요!
호옥시라도 원래 눈두덩이쪽이 쉽게 기름 때문에 번들거리거나 실수로 기초가 털에 닿은 것 같다면 솜으로 슥슥 닦아서 유분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시면 준비 완료!!
3. 심하게 속눈썹이 쳐졌다면?
자신의 속눈썹이 심하게 쳐진 것 같다거나…축복 받으셔서 긴 속눈썹을 가지고 계신 분들! 속눈썹이 길게 쳐져 있게 되면 아래쪽을 바르기가 쉽지 않거나 그냥 바르게 되면 눈에 영양제가 들어가기도 해요ㅠㅠ 이런일이 발생하면 안되겠죠? 그럴 땐 조금은 귀찮더라도 뷰러를 사용하면 더 편하고 눈에 들어가지 않게 영양제를 바를 수 있어요! 뷰러로 심하게 찝지 않고 살짝만 찝어 어느정도의 컬을 만들어주면 문제 해결!!!! 어차피 영양제를 바르면 무거워져서 살짝 쳐질 수 있어서 뷰러로 뿌리만 휘리릭 찝어주시면 된답니다~
4. ‘위, 아래, 지그재그’
이게 가장 핵심이에요!! 슥슥 바르는게 아니라, 기억하세요! “위, 아래, 지그재그”. 이게 속눈썹 전체에 꼼꼼하게 바르는 꿀팁이랍니다. 먼저 속눈썹의 위쪽을 쓸다시피 슥슥 아래쪽으로 발라주고, 그 다음에 아래쪽에서 속눈썹을 들면서 슥슥 올려주고 속눈썹 사이사이를 지그재그로 문질러주면서 바르면 끝! 혹시 잘 안 발린거 같아서 덧바르고 싶다면 “위, 아래, 지그재그”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줘야 속눈썹 전체에 영양제가 발라지게 되고 영양을 눈썹 전체에 골고루 도포할 수 있어요.
5. 뿌리 쪽도 꼼꼼하게
털을 다 바른 다음엔 뿌리쪽도 살짝 발라주는게 좋아요. 마스카라와 같은 제품과 다르게 제품 안에 담긴 성분들이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피부에 닿아도 된답니다! 그래도 눈에는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원래 뿌리부터 튼튼해야 털도 건강해지겠죠?
6. 다른 곳도 함께 발라주기
눈썹도 같은 털이니 이왕 하는김에 한번씩 슥슥 발라주면 더 좋겠죠? 제가 다니는 속눈썹 샵 사장님께서는 속눈썹 영양제를 헤어라인에 사용하여 라인 정리를 해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영양제로 헤어라인을 정리하면 이제 바르기는 끝!
언더 속눈썹도 풍성해보이면 눈이 더 이뻐보이겠죠? 언더도 잊지말고 꼭 발라주세요! 언더는 길이가 짧은 경우가 많아서 위에서 아래로 바르려고 하면 손재주가 뛰어난 분들이 아니라면 (저처럼…ㅠㅠ) 눈을 찌르는 경우가 많아요. 저 같은 분들은 위에서 아래로만 슥슥 바르면 충분할거에요!!
요즘 갈수록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속눈썹 영양제를 잘 바르는 법에 대해 공유해보았어요. 정리하자면,
- 기초의 유분기 닦아내기
- 털이 쳐진다면 컬을 줘서 살짝 올려주기
- ‘위, 아래, 지그재그’ 방법 후 뿌리까지 꼼꼼하게 발라주기
정도만 기억하셔도 충분할 것 같네요.
글을 마무리하기 직전에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ㅎㅎ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시고 몇 분간 충분히 말려주시는게 좋아요. 바로 그 위에 다른 화장을 하게 되면 뭉치게 되거나 번짐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충분히 말랐다 싶을 때 그 위에 마스카라나 아이브로우를 사용하시면 훨씬 더 잘 먹을 수 있답니다!
마치 우리가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꾸준히 먹어줘야 효과가 있는 것처럼 속눈썹 영양제도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발라줘야 효과가 좋아요. 꼭 잊지말고 꾸준히 발라서 풍성하고 튼튼한 속눈썹 가질 수 있길 바래용! (저는…..이 부분이 가장 어렵더라구요 ☹)
그럼 저는 속눈썹 샾 사장님이 개인적으로 사용하신다는 속눈썹 영양제 하나 추천해드리면서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당~~ ‘소설’ 블랙 속눈썹 영양제인데 영양제인데 마스카라의 역할조차 할 수 있다고 해요! 검은색이라 눈매 강조 효과까지!! 다음엔 저도 요거 사용해보고 글 한번 더 써보려구요!
그럼 오늘 ‘속눈썹 영양제 바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블랙속눈썹영양제 | 소설코스메틱
블랙속눈썹영양제 소설코스메틱 | 블랙틴팅펌, 속눈썹펌, 마스카라 효과, 속눈썹영양제, 속눈썹펌, 속눈썹연장, 트렌드세터, 셀프속눈썹펌, 속눈썹
thesoseol.co.kr